티스토리 뷰
유튜브를 보던 중 필리서치 옵티머스트의 광고에 이끌려 충동구매를 하였습니다. 약 한 달간 복용하였으며 직접 겪은 내용을 가감 없이 기록해 보고자 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하여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이 글 하나만 보셔도 편히 완전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필리서치 옵티머스트의 성분과 효능은 물론 장점과 솔직한 저의 사용 후기까지 꼼꼼하게 짚어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긴말 생략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필리서치 옵티머스트의 성분
특이점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매우 큰 특이점입니다.
부형제란 알약을 만들 때 주요 성분들을 잘 섞어주고 딱딱하게 모양을 만들기 위해 넣어주는 성분입니다. 마치 감자부침개를 만들 때 밀가루를 넣어 섞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치료나 예방 효과는 전혀 없으며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하기 쉬운 성분입니다. 대부분의 알약에 당연시될 정도로 들어있는 성분인데 옵티머스트에는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획기적인 기술력이라 생각합니다.
주요성분
MSM(OptiMSM) 2,000mg과 비타민D 800IU입니다. 관절 통증과 관절염 예방에 좋다고 아시는 주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절 영양제에는 이 두 가지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부수성분
보스웰리아 추출분말, 상처 치유 촉진분말, 초록잎 홍합분말, 대나무수액 추출분말, 히알루론산,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6가지 성분이 부수성분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옵티머스트가 다른 관절 영양제에 비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는 이 6가지 성분이 추가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주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MSM의 객관적인 효능 (출처 : Osteoarthriti and Cartilage, 2006, 14 : 286 - 294)
MSM 인체 적용시험의 객관성 확보
인체 적용시험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무작위로 선정한 진행자와 참여자(무작위) 모두에게 아무런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고(이중맹검), 각 시험 참여자는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위약효과(플라세보) 여부도 확인된 상태로 시험을 진행하여 객관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섭취 대상
무릎 통증이 있는 사람으로 하여 40~76세의 남녀 50명을 선정하여 MSM을 매일 1,500mg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섭취 기간
인체 적용시험은 총 12주 간 진행하여 경과를 관찰하였습니다.
MSM 인체 적용시험 결과
아래 그래프를 보면 12주 간의 결과치를 살피면 관절 통증이 감소하고 물리적인 기능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OMAC란? Western Ontario and McMaster Universities Osteoarthritis index의 약자로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들의 통증 정도를 평가하는 지수입니다.
옵티머스트의 장점
불순물 최소화
4단계 증류공법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이 왜 엄청난 장점인 이유는 쉽게 말해 불순물 제거과정을 1회 거친 것이 아니라 총 4회를 반복적으로 거쳤기 때문입니다. 옵티머스트에 함유된 MSM은 순도 99.9%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MSM 제품들이 옵티머스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능이 낮은 제품이 많은 이유는 순도가 떨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MSM 최초로 FDA-GRAS에 등재
FDA는 매우 엄격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승인에 매우 인색한 기관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옵티머스트의 원료인 MSM은 이러한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첨가물 제로
이산화규소(실리카), 결정셀룰로오스, 감미료, 착색료, 카볼시메틸셀룰로스,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합성향료, 이산화티타늄 등 총 9가지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이점이 가장 최고로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진 약이라고 해도 화학성분인 첨가물로 인한 예측불허의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고 이러한 부작용 때문에 정작 꼭 필요하신 분들이 제대로 약을 사용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비타민D 800IU 함유
설명에는 비타민D 800IU가 1일 권장량의 200%라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하루 20,000IU를 만 2년 이상 복용해 본 결과 부작용은 전혀 없고 오히려 관절이 매우 건강해졌고 나아가 기타 면역질환들도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것이니 의사의 상담을 거치지 않고 고용량을 복용하시는 것은 절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옵티머스트에 함유된 800IU는 전혀 문제 되지 않는 양으로 생각되니 안심하시고 복용하셔도 무방하지 않을까라는 점입니다.
참고로 비타민D 메가도스 2년 후기는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한 사용 후기
미리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인 사용결과를 말씀드리며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음을 명심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일 차 후기
유튜브 광고를 보면 관절계의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광고된 면이 있어 기대가 매우 컸습니다. 첫날 복용하고 아침에 일어나니 큰 변화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근육운동을 해오면서 다양한 부위의 관절을 다치고 회복하는 과정을 오랫동안 겪어 온 탓도 있겠고 기대가 큰 부분도 있어 솔직히 실망감이 많이 큰 편이었습니다.
굳이 말씀드린다면 그냥 느낌 상 조금 좋아진 것 같다 정도였고 통증이 사라졌거나 혹은 관절이 획기적으로 좋아진 느낌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7일 차 후기
용법을 지켜가며 복용하며 7일 차가 됐을 때의 느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통증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통증이 없어지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그냥 단순 느낌을 넘어 통증이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줄은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광고처럼 엄청나게 획기적으로 좋아지는 느낌은 7일 차에서는 아직 느끼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한 달 후기
얼마 전 약 한 달 정도 사용하였습니다. 한 달 정도 사용하니 많은 점이 달라졌습니다. 완전히 치료되거나 회복되었다고는 볼 수 없지만 관절통증이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움직일 때 혹은 운동을 할 때 관절이 상대적으로 조금 부드러워졌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느낌 탓이 아닐까라고 스스로를 의심하였으나 시간이 지나고 반복되면서 확신이 들었습니다.
총평
아직 복용한 지 한 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좋았던 점은 물론 주관적이지만, 관절 통증이 최소 반 정도는 줄었다는 점이고 움직일 때 확실히 조금은 관절이 부드러워졌다는 점입니다. 또한 딱히 부작용으로 느낄만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주변에 관절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큰 거리낌 없이 추천해 드릴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MSM과 비타민D뿐만 아니라 콜라겐도 골관절염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링크 남겨드립니다.
콜라겐은 관절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아그라의 효능과 부작용 등 총정리 (0) | 2023.05.01 |
---|---|
로지나 '미녀의 석류 콜라겐' 젤리스틱의 효능과 장점 및 부작용 알아보기 (0) | 2023.04.29 |
미세먼지가 노화에 미치는 영향 : 산화 스트레스 유발, 세포 손상, DNA 손상 등 (0) | 2023.04.27 |
전자파가 노화에 미치는 영향 : 뇌 손상, 대사율 감소, DNA 손상 등 (0) | 2023.04.26 |
저혈압이 노화에 미치는 영향 : 대사활동 저하, 면역력 저하, 신경세포 손상 등 (0) | 2023.04.25 |